도민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

지역과 지역주민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보건의료인, 전문가의 노력과 함께 나가야 합니다.

단장 인사말

도민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장

올해부터 3년간 지원단장을 맡게 된 김건엽입니다. 경상북도 22개 시군, 24개 보건소와 함께 모든 도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통합건강증진사업은 중앙정부가 정한 획일적인 사업이 아닌 시군 지자체가 주민들과 협력하여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보건복지부의 12개 사업영역을 포괄하며, 영역 간 경계를 없애고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사업을 연계·협력하여 수행하고자 합니다.

경상북도는 지역 간 건강격차 해소를 위해 10여 년간 '주민 주도형 건강마을 조성사업'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해 왔습니다. 지원단은 이러한 경상북도만의 강점을 살리면서, 보건소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술지원, 담당인력 역량강화 교육, 체계적인 성과관리, 전문가 네트워크 구축 등을 통해 사업의 질적 향상을 이끌어내겠습니다.

지역주민이 진정으로 건강해지기 위해서는 보건의료인과 전문가의 노력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주민 스스로의 건강한 힘과 역량, 그리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자원이 함께 어우러질 때 비로소 지속가능한 변화가 만들어집니다. 이 홈페이지가 도민, 보건소, 전문가가 소통하고 협력하는 플랫폼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삶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장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김 건 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