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

지역과 지역주민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보건의료인, 전문가의 노력과 함께 나가야 합니다.

지원단 게시판

도민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경주시민 건강증진 기여”2016-04-14 10:03:29

작성자김보경
조회1478
첨부파일 첨부파일 294096_119176_5945.jpg  
[경북도민일보 = 김진규기자]  경주시 전점득 보건소장은 최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제44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날 전점득 보건소장은 38년 동안 공직에 몸담아 오면서 건강도시 경주 조성, 감염병 예방관리 및 감시체계 확립, 차별화된 힐링자원화 프로그램 개발·운영, 건강 새마을 조성사업 활성, 치매극복관리사업 확대·다양화, 지역 출산지원 환경개선을 비롯해 특히, 지난해 신종 감염병인 메르스 발생에 따른 신속한 대응으로, 메르스 확산 방지 및 조기 종식에 크게 기여해 시민이 행복한 건강도시 구현에 앞장서는 등 시민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전 소장은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아 몸 둘 바를 모르겠다”며, “그간 어려운 여건에서도 건강 경주를 만드는데 노력해준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보건소가 지역사회 건강지킴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